skip to 상단메뉴 skip to content
전체 카테고리 전체 카테고리 닫기
축소/확대 버튼 TOP

FAQ(자주찾는 질문) 검색을 통해 궁금하신 내용을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 [회원정보관리] 인터넷우체국 회원자격 유지기간 안내

    ㅇ 인터넷우체국 회원자격 유지기간 안내

     

      - 최종 로그인 1년 경과 시 휴면처리, 5년 경과 시 자동 탈퇴

     

      - 휴면기간 중 재가입없이 로그인만으로 서비스 정상 이용 및 휴면해제 가능


    ㅇ 시행일 : 2023. 11. 29.(수)

  • [아이디찾기] 아이디(ID) 분실시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P><STRONG>아이디는 로그인 화면에서 직접 찾으실 수 있습니다.</STRONG></P> <P>1.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P> <P>2. 아이디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P> <P>3. 가입시 등록한 저오로 본인확인을 해주세요.</P> <P> - 일반회원(개인,외국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P> <P> - 아이핀 :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P> <P> - 사업자회원 :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P> <P> - 계약고객번호 : 사업자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사업자 등록번호),</P> <P> 개인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생년월일, 성별)</P> <P>4.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아이디의 앞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P> <P>5. 인증 후 전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P>
  • [회원정보관리] 회원등급 변경은 언제, 어떠한 기준으로 실시하나요?
    매월 1일 회원등급이 변경되며, 등급산정 및 유지기간은 3개월입니다. 3개월 전 16일~전 월 15일간의 주문금액을 산정하여 1일에 회원등급이 변경됩니다. 회원등급을 산정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BR>패밀리:신규회원,법인 / 실버:3개월간 구매금액 10만원 미만 / 골드: 3개월간 구매금액 10만원이상~50만원 미만 / 플래티넘+: 3개월간 구매금액 50만원이상 구매 회원
  • [회원정보관리] 인터넷우체국 자동 로그아웃 기능 안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종 클릭 후 약 1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으면

    자동 로그아웃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o 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안전조치의 의무)

  • [회원정보관리] 인터넷우체국 동시 접속 차단 안내

    안녕하세요? 인터넷우체국입니다.

    고객님의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하나의 아이디가 인터넷우체국에 동시 접속할 수 없도록 차단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 제6조(접근통제)

  • [회원가입] iPad에서 회원가입이 안돼요.

    iPad>설정>Safari>팝업차단 해제를 하시고 진행하시면 원활하게 회원 가입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회원가입] 아이핀(I-PIN) 발급안내

    아이핀(I-PIN) 발급안내
    아이핀이 없으신 고객님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 중 한 기관을 클릭하시어 미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 행정안전부 (https://www.gpin.go.kr )

        ※ 공공아이핀·마이핀 신규/재발급 중단(2018년10월31일)

    ◎ NICE평가정보 (http://www.niceipin.co.kr )

    ◎ SCI평가정보 (http://ipin.siren24.com )

    ◎ 코리아크레딧뷰 (http://www.ok-name.co.kr )

    * 동일한 ID가 아니면 각 발급기관마다 아이핀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신 고객님은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회원정보관리] 지정PC 로그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P><FONT color=#c00000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STRONG>지정PC 로그인 서비스란?</STRONG></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집, 회사 등 주로 한정된 PC에서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PC에서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FONT> </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 현재 사용중인 PC의 고유번호를 등록하여 해당 PC를 통해 접속해</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 야만</FONT><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 로그인이 가능합니다.</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 지정PC는 최대 5대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이때는 </FONT><FONT size=3 face="맑은 고딕">초기에 등록한 </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 본인</FONT><FONT size=3 face="맑은 고딕">확인용 비밀번호 4자리를 알고 있으셔야만 가능합니다.</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 지정PC 서비스를 설정하지 않은 회원은 어느 PC에서나 인터넷우</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 체국</FONT><FONT size=3 face="맑은 고딕,Malgu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FONT></P> <P><FONT size=3 face="맑은 고딕"></FONT> </P>
  • [회원정보관리] 제 아이디의 로그기록을 조회하고 싶어요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로그기록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우체국 첫화면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클릭해주세요.

    2.  상단 메뉴 중 [개인정보관리]를 클릭 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3. 개인정보 보안관리에서 [로그인 기록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캡처.JPG 

    캡처02.JPG


     

  • [회원정보관리] 회원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우체국 로그인 후, 나의정보>정보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해주셔야합니다.

    3.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수정하신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