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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자주찾는 질문) 검색을 통해 궁금하신 내용을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 [아이디찾기] 아이디(ID) 분실시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아이디는 로그인 화면에서 직접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아이디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 가입시 등록한 저오로 본인확인을 해주세요.

     - 일반회원(개인,외국인) : 이름, 생년월일, 성별

     - 아이핀 :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

     - 사업자회원 :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 계약고객번호 : 사업자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개인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생년월일, 성별)

    4.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아이디의 앞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인증 후 전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관리] 회원등급 변경은 언제, 어떠한 기준으로 실시하나요?

    매월 1일 회원등급이 변경되며, 등급산정 및 유지기간은 6개월입니다.
    예를 들어, 6개월 전 16일~전월15일간의 주문건수를 산정하여 1일에 회원등급이 변경됩니다.
    회원등급을 산정하는 주문건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패밀리:신규회원 / 실버:1건 이상 구매 회원 / 골드: 10건 이상 구매 회원 / 플래티넘+: 25건 이상 구매 회원



  • [회원] 아이디(ID) 분실시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아이디는 인터넷우체국 첫화면에서 직접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우체국 첫화면의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2. 아이디 찾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이디찾기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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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가입 시 등록한 정보로 본인확인을 해주세요.

      - 일반회원(개인, Foreiger) : 이름, 생년월일, 성별

      - 아이핀(I-PIN) : 아이핀 아이디, 비밀번호

      - 사업자회원 :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 계약고객번호 : 사업자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개인 계약고객(계약고객번호, 생년월일, 성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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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입력하신 정보로 가입된 아이디의 앞자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끝자리는 *로 표시됩니다.)

        전체 아이디를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전체 아이디 확인하기]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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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인증 후 전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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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방법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우편국콜센터(1588-1300)

    o 이메일 : privacy@epost.kr

  • [회원정보관리] 인터넷우체국 자동 로그아웃 기능 안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종 클릭 후 약 1시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으면

    자동 로그아웃 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o 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안전조치의 의무)

  • [회원정보관리] 인터넷우체국 동시 접속 차단 안내

    안녕하세요? 인터넷우체국입니다.

    고객님의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하나의 아이디가 인터넷우체국에 동시 접속할 수 없도록 차단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

     - 개인정보보호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제4조(접근통제)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 제5조(접근통제)

  • [회원가입] iPad에서 회원가입이 안돼요.

    iPad>설정>Safari>팝업차단 해제를 하시고 진행하시면 원활하게 회원 가입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 [회원가입] 아이핀(I-PIN) 발급안내

    아이핀(I-PIN) 발급하기
    아이핀이 없으신 고객님은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아래 아이핀 발급기관 중 한 기관을 클릭하시어 미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 행정안전부 (https://www.gpin.go.kr )

        ※ 공공아이핀·마이핀 신규/재발급 중단(2018년10월31일)

    ◎ NICE평가정보 (http://www.niceipin.co.kr )

    ◎ SCI평가정보 (http://ipin.siren24.com )

    ◎ 코리아크레딧뷰 (http://www.ok-name.co.kr )

    * 동일한 ID가 아니면 각 발급기관마다 아이핀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신 고객님은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회원정보관리] 지정PC 로그인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지정PC 로그인 서비스란?

    집, 회사 등 주로 한정된 PC에서만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PC에서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사용중인 PC의 고유번호를 등록하여 해당 PC를 통해 접속해

        야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지정PC는 최대 5대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이때는 초기에 등록한

       본인확인용 비밀번호 4자리를 알고 있으셔야만 가능합니다.

    ◆ 지정PC 서비스를 설정하지 않은 회원은 어느 PC에서나 인터넷우

        체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PC 로그인 서비스 처음설정하기]

  • [회원정보관리] 지정 PC 로그인 서비스 처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인터넷우체국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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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상단의 [개인정보 보안관리]를 클릭 후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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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개인정보 보안관리의 [지정PC 로그인] 서비스의

       [본인확인용비밀번호 등록]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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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새로운 PC를 지정PC로 등록시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하니,  본인만

       알 수 있는 4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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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비밀번호를 등록 후에 [지정PC설정하기]를 클릭하여

       등록한 본인확인용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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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회원님 PC에 자바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 [확인]을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하여 자바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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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설치가 끝나면 [지정PC설정화면 이동하기]를 클릭하여,

     [지정PC설정하기]를 클릭 후 [본인확인용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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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지정PC이름]을 입력 후 [지정PC추가]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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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정보관리] 제 아이디의 로그기록을 조회하고 싶어요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로그기록을 직접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우체국 첫화면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클릭해주세요.

    2.  상단 메뉴 중 [개인정보관리]를 클릭 후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3. 개인정보 보안관리에서 [로그인 기록보기]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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