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상단메뉴 skip to content
전체 카테고리 전체 카테고리 닫기
축소/확대 버튼 TOP
우체국 쇼핑은요! / 참가까운 우체국쇼핑 <br> 착한 마음으로 안심 먹거리를 일궈내는 생산자와 현명하고 알뜰한 소비자를 직접 연결합니다.
공익을 위한 신념으로 30년을 이어온 약속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산지직송 서비스,
우체국쇼핑은 우정사업본부가 운영하는
공공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1986년 농수산물 수입개방(우루과이라운드)으로 인해
우리 농어민은 판로 개척이 어려워졌고,
이때부터 우체국쇼핑은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통해
소상공인,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여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984년 - 8개 품목으로 우편주문판매 첫 시행 : 서산 어리굴젓, 순창 전통고추장, 진도 구기자, 속초 마른오징어, 영양 고추, 고흥 녹동김, 완도 김, 함안 곶감
  • 현재 - 우체국쇼핑의 오늘 : 2017년 기준 9,000 여 개 공급업체, 2017년 기준 102,000 여 개 판매상품, 매년 약 1,800억 원 매출액, 2조 9천억 원 30년 누적 매출액

우체국
쇼핑이
걸어온 길

1986

특산물

검증된 우수 품질의 농ㆍ수ㆍ축산물을
전국 우편망을 이용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
1998 화훼농가 육성을 위한 꽃배달
(꽃다발, 꽃바구니, 화병, 화환 등)
예약 배송 시스템

꽃배달

2004 경쟁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의
공산품을 판매하는 서비스

생활마트

2007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기업의 구매비용 절감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과 기업간의 서비스

B2B

2008 출하시기의 농수산 신선식품,
소포장 가공식품, 친환경 식품 등을
적기에 판매하는 서비스

제철식품

2015
우체국 방문고객이 현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는서비스

창구판매

2016 대형 유통업체의 상권 확대로 어려워진
전통시장 소상인들의 판로 확보를 위해
전국의 전통시장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

전통시장

2017 전 매장 통합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심서비스 제공

우체국쇼핑몰 고도화

2019 영세 농어민 및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외부전자상거래 판매 지원

외부몰 API 연동

2021 선물하기 시장의 성장에 따라
공급업체 판로지원을 위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도입

선물하기 서비스

2022 우체국쇼핑 고객의 결제 편의 개선을 위해
원터치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우체국쇼핑 PAY